한국소마표현예술치료학회(SEATAK)는 표현예술치료 분야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널리 보급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소마표현예술치료학회는 모든 예술 행위가 몸을 기반으로 한다는 전제를 기초로, 예술을 통해 현대인의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어려움을 다루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지향성을 갖습니다.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대중적으로 넓어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통합적 몸마음을 회복하는 일과 일상적 삶의 예술을 회복하는 것은 심리적 자원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더불어 한국소마표현예술치료학회는 치유를 대하는 관점에 있어 내담자 중심, 자원 중심, 과정 중심의 가치를 존중합니다.
또한 한국소마표현예술치료학회는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는 전문가들의 학문적 네트워크로서 기능하고자 합니다. 몸과 창조적 예술을 통한 회복적· 치유적 방법론들이 표현예술치료분야의 활동가와 전문가들에 의해 심도 있고 폭넓게 연구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역량 있는 활동가와 교육기관을 발굴하고 각자의 현장에서 축적한 배움과 성취들을 상호교류하고 계승 발전할 수 있도록 사례발표 및 학술지, 학술대회 등 제반 사업들을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더 나아가 표현예술치료분야의 전문 역량이 우리 사회의 어느 곳에 참여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함께 모색함으로써, 우리 사회 건강성에 기여하는 사명을 수행하고자 합니다.